다이내믹 핸들링, 크라이슬러 300C AWD 출시

  • 입력 2013.08.05 09:1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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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코리아가 300C의 4륜구동 모델인 ‘크라이슬러 300C AWD’를 출시했다. 300C AWD는 일반 도로는 물론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도로, 곡선 도로 등에서도 4륜구동 특유의 탁월한 주행 안정성을 확보한 모델이다.

동급에서는 유일하게 능동형 트랜스퍼 케이스(active transfer case)와 앞차축 동력 제한(front-axle disconnect) 시스템이 적용돼 도로 상황에 따라 후륜구동 모드 또는 4륜구동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300C AWD의 4륜구동 시스템은 상시 4륜구동 시스템에 비해 최대 5%의 연비절감 효과가 있다. 4륜구동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Rain Brake Support)를 통해 높은 안전성도 확보를 했다.

눈길, 빗길에서 제동 성능을 높여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는 와이퍼가 가장 낮은 속도(LO) 또는 가장 높은 속도(HI)로 작동되면 주기적으로 브레이크에 압력을 가함으로써 브레이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준다.

300C AWD에는 워즈오토 ‘10대 엔진’에 2년 연속 선정된 3.6ℓ 펜타스타 V6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파워와 8.9km/ℓ의 연비 성능을 갖추고 있다.

파블로 로쏘 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는 “300C AWD는 후륜구동의 다이내믹한 운전 감각과 안락한 승차감은 물론 4륜구동 특유의 주행 안정성을 모두 제공한다”고 말했다. 크라이스러 300C AWD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66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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