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자들의 BMW, 닛산의 닷선 'GO' 부활

  • 입력 2013.07.16 13:3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이 21세기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야심차게 부활시킨 '닷선' 브랜드의 첫 모델인 '올 뉴 닷선GO'가 인도에서 15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오는 2014년 인도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인 'GO'는 닛산, 인피니티에 이은 세 번째 브랜드의 제품으로 향후 '닛산 파워 88'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야심작이다.

모델명 GO는 약 100년전 일본에서 처음 선을 보였던 닷선의 첫 모델 ‘DATGO(닷고)’에서 따온 것이다. 

카를로스 곤 닛산 회장은 이날 "닷선 GO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수 많은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5도어 해치백 닷선 GO는 1.2리터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탑재, 빠른 응답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컴팩트카다.

전폭1635mm, 전고 1485mm, 전장 3785mm의 아담한 사이즈에 넓은 스탠스와 대형 휠베이스(2450mm)로 내부 공간의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여유있는 헤드룸과 확장된 앞 좌석 배열 형태를 제공, 5명의 탑승자 모두에게 안락한 거주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폰과 연결하는 모바일 도킹 스테이션과 좋아하는 음악과 사진을 듣거나 볼 수도 있다.

이날 공개한 닷선 GO의 가격은 40만루피(753만원)로 인도 첸나이에 있는 닛산의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한편, 닷선 GO는 인도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주로 신흥경제국 시장에서만 판매를 할 예정이어서 현대차 등 소형차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