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차량제어장치 결함 의혹 美서 조사

  • 입력 2013.07.10 14:56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가 차량제어장치 이상으로 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조사를 받고 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NHTSA는 2013년형 싼타페 차량 약 5만대를 대상으로 이번 조사를 펼친다.

문제의 원인으로는 오른쪽 앞바퀴 엑슬 샤프트(Axle Shaft·구동축) 이상으로 차량이 제어능력을 상실할 수 있다는 소비자 불만 접수에 따른 것으로, 2건의 신고접수 차량 모두 주행거리 5000마일(약 8000km) 이하의 신차였던 것으로 밝혔졌다.

NHTSA는 자동차 제작사의 자동차 정보와 현장 보고서 등을 토대로 차량 결함이 입증될 경우 리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NHTSA 관계자는 “현대차로부터 차량 정보와 현장 보고서 등을 받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 대변인 마일존슨(Miles Johnson)은 이메일 답변을 통해 “예비 조사를 통해서는 아직까지 안전성과 관련해 어떤 결론도 나지 않았다”라며 “차량에 대한 정보 제공 등 NHTSA의 조사에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일(현지시간) 충돌 사고 뒤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아 뇌손상을 입은 운전자를 상대로 1400만 달러(159억원)를 보상하라는 판결을 받는 등 미국 내에서 안전과 관련된 잇단 품질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이 기사의 저작권은 동아닷컴에 있음>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