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국방 절충교역 통한 전기차 `Change` 수출 확대 기대

  • 입력 2011.10.21 17:0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모터스의 전기차 ’Change’가 국방 절충교역을 통해 해외 수출확대가 기대된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전문기업 AD모터스는 자사의 전기차 ’Change’가 중소기업청 주관의 ’2011년도 국방 절충교역 지원사업’에 전기자동차 업체 중 유일하게 최종 선정돼 해외로의 수출길이 확대됐다고 금일 밝혔다.

국방 절충교역은 국외로부터 무기 또는 장비 등을 구매할 때 계약 상대방으로부터 관련 지식 또는 기술 등을 이전 받거나 국외로 국산무기, 장비 또는 부품 등을 수출하는 등 일정한 반대급부를 제공받을 것을 조건으로 하는 교역이다.

국방 절충교역의 대상물품을 군수품에서 중소기업 일반물자로 확대해 중소기업 제품의 Pool을 구성하여 절충교역 협상 시 활용함으로써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한다.

이번 국방 절충사업은 수출유망중소기업을 비롯한 국내 강소기업 중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의결을 통과한 기업으로 선정했다. 이에 AD모터스를 포함한 145개사가 신규로 최종 선정됨으로써 국내 유망기업들의 해외 수출길이 확대됐다.

AD모터스는 전기자동차 업체 중 유일하게 선정돼 ’Change’의 해외 수출확대가 기대된다. 픽업스타일의 전기차 ’Change’를 활용한 국방무기 및 부품 이동 시에 용이하고, 국방 산업단지 내 이동수단으로 활용가치가 크다. 특히, 국방산업에 녹색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류봉선 AD모터스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국방산업에도 전기차 ’Change’가 널리 보급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며 `국내 내수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도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판매확대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