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We With’, ‘We Do’ 발간

  • 입력 2013.06.26 10:4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작년 한 해 동안 18개 그룹사 및 20만여 임직원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기록한 2012 사회공헌활동백서를 매거진인 ‘We With’와 팩트북인 ‘We Do’ 2가지 형태로 발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례를 전달해 독자들에게 나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이번 백서는 팩트북과 함께 매거진 형태로도 발간돼 대중들에게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매거진 형태의 ‘We With’는 ‘우리 함께’라는 뜻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향한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

'We With’는 사회공헌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전환 및 독자의 공감대와 참여 유도를 콘셉트로 일자리 만들기, 글로벌 사회공헌,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이야기, 실천하는 나눔 참여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차그룹의 부문별 활동과 실제 사례를 잡지 형태로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팩트북인 ‘We Do’는 ‘우리는 한다’라는 의미로,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현재 실행력과 ‘우리 모두 함께 세상을 움직이자’는 의지를 나타냈다.

‘We Do’는 그룹의 사회공헌과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콘셉트로 그룹 사회공헌 역사 및 실적, 4대 무브, 중점사업, 7대 부문별 사업, 계열사별 소개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철학과 비전, 핵심 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백서 발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의 지침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