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씨에 오토모티브와 車부품 글로벌 제휴

  • 입력 2013.06.26 10:2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농기구 부문 선도 기업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26일, 스페인의 씨에 오토모티브 (CIE Automotive S. A,)와 글로벌 제휴 협정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본 제휴 협정 체결로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자동차 부품 회사들은 북∙남미, 유럽 및 아시아 등지에 진출 할 수 있는 글로벌 공급 망을 갖게 되고 그 결과로 미화 30억 달러에 달하는 연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힌드라 & 마힌드라는 씨에 오토모티브에 대해 13.5%의 지분을 소유한 두 번째 대주주가 됐다.

본 제휴 협정 이행의 일환으로 씨에 오토모티브는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자동차 부품 회사들의 지분 대부분을 매입할 예정이다.

또한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모든 자동차 부품 회사들과 씨에 오토모티브는 마힌드라 포어징스로 합병되며, 그 명칭을 마힌드라 씨에 (Mahindra CIE)로 바꿀 예정이다. 마힌드라 씨에는 봄베이 증권 거래소 및 인도 국가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다.

마힌드라 그룹 회장 아난드 마힌드라는 "8년 전부터 마힌드라는 글로벌 사업영역을 가진 자동차 부품 공급회사의 인도 내 설립을 계획하고 인도와 유럽 시장에서 적합한 기업 인수를 시도해왔다.  이번 씨에 오토모티브와의 제휴 협정은 마힌드라의 세계화를 향한 노력의 일환으로, 경쟁을 넘어 신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향후 몇 년간 다양한 제품 군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톤 프라데라, 씨에 오토모티브 회장은 “씨에 오토모티브의 경영진과 주주들은 인도를 아시아 시장의 진출 관문으로 만들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우리는 인도의 자동차 시장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인도가 소형차 주요 생산 기지로 점차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파트너인 마힌드라와 같이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동일한 기업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씨에 오토모티브는 인도 시장 진출 기회를 얻은 동시에 마힌드라가 씨에 오토모티브의 대주주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