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美 신차품질조사 최고급 車 1위 선정

  • 입력 2013.06.24 10:5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포르쉐 운전자들이 주펜하우젠과 라이프치히에서 생산된 포르쉐 스포츠카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쉐는 지난 19일 미국 J.D. 파워가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에서 고급 차량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포르쉐 AG 회장 마티아스 뮐러는 “포르쉐는 스포티함과 성능을 상징한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포르쉐가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 걸쳐 양질의 레벨을 유지한다는 점을 입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J.D. 파워가 발표한 신차품질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포르쉐의 대표 아이콘 911을 중형 프리미엄 스포츠카 부문에서의 최고 차량으로 꼽았다.

또한 소형 프리미엄 스포츠카 부문에서도 포르쉐의 미드 엔진 로드스터 박스터가 1위로 선정됐고 스포티한 SUV 카이엔과 그란투리스모 파나메라는 각각 중형 프리미엄 CUV와 대형 프리미엄 차량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포르쉐는 4개의 차종이 모두 부문별 상위에 오르는 우수한 성적에 힘입어, 2013년도 종합 순위 1위라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게 됐다.

한편, 신차품질조사는 일년에 한 번 실시되는 것으로 올 해 평가단 규모는 8만3000여 명이었다. 평가단은 신차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11월부터 올 해 2월까지 미국 내 신규 등록 된 33개 자동차 제조 업체의 차량 230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신규 등록 차량의 소유주는 230여 개 항목에 대한 초기 품질 만족도를 평가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