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5시리즈 잡을 신병기 더 뉴 E-클래스 출시

  • 입력 2013.06.24 08:5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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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New E-Class-Avantgard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4년 만에 페이스 리프트 모델인 더 뉴 E 클래스를 츨시했다. 24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출시된 뉴 E-클래스는 1947년 E-클래스의 전작인 170 V 시리즈를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60여 년 동안 1300만 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2009년 8월 국내에 선보인 9세대 E-클래스는 출시 이후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더 뉴 E-클래스는 4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 진보된 기술, 향상된 효율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돼 출시가 됐다.

더욱 젊고 모던해짐과 동시에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뉴 E-클래스는 전형적인 디자인 특징이었던 트윈 헤드램프 대신 싱글 헤드램프를 사용해 헤드램프 내부의 작은 라이트들로 ‘네 개의 눈’을 새롭게 표현했다.

특히 최초로 아방가르드와 엘레강스를 확연하게 구분할 수 있는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방가르드는 고성능 스포티 모델에 적용되는 세 꼭지 별이 중앙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다이내믹함을 표현했다. 엘레강스는 정통적이고 입체적인 3-루브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본네트 위에 세 꼭지 별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면을 강조했다.

측면은 기본적인 세단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후면으로 새로운 피쳐 라인을 주어 차량이 길어보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전반적으로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여 이전 모델보다 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후면은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인서트와 가로로 구분된 테일램프 클러스터로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게 디자인했다. 외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The New E-Class의 인테리어는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했다.

날렵한 곡선과 세분화된 공간이 결합돼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실내에는 아날로그 시계가 장착돼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3가지 컬러로 선택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가 장착됐다.

더 뉴 E-클래스에는 첨단 기술들이 대거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와 시속 60-200km/h로 작동 범위가 확장된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주차 는 물론 자동으로 차를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E-클래스 최초로 Full-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됐다.

최초로 선을 보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는 다양한 센서, 스테레오 다기능 카메라(Stereo Multi-purpose camera), 브레이크 시스템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그 외의 기술들이 조합됐다.

▲ The New E-Class-Elegance

또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디스트로닉 플러스, 브레이크 어시스트 플러스, 프리-세이프 플러스,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등이 포함됐다.

파워와 경제성을 극대화환 첨단 기술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들을 탑재, 퍼포먼스와 친환경성도 한층 강화됐다. 전 모델에는 ECO Start/Stop 기능과 다양한 효율성 향상을 위한 기술들을 적용,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은 최소화하였다.

특히,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인 더 뉴 E 300 블루텍 하이브리드 아방가르드를 출시, 첨단 디젤 하이브리드 시대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E 300 블루텍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20KW의 전기모터가 장착돼  유럽기준으로100km당 4.1리터의 연료 소비로 동급 세그먼트 최고 연비를 실현했다. CO2 배출량은 107g에 불과하다.

또한 E 200 엘레강스 E 220 CDI 아방가르드에는 현대모비스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됐으며 E 250 CDI 4MATIC 아방가르드, E 300 아방가르드, E 300 엘레강스, E 300 BlueTEC 하이브리드 아방가르드, E 350 4MATIC 아방가르드, E 63 AMG 4MATIC 모델에는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됐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은 메르세데스 벤츠 독일 본사가 국내 고객만을 위해 개발한 한글 적용 커맨드(COMAND)가 약 4만여개의 한글 단어를 수록해 편리한 조작을 돕는다. 또한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긴급 경보 방송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휴대폰의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로 COMAND를 통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뉴스, 날씨, 인터넷 라디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E-클래스는 열선 스티어링과 룸미러 하이패스, 키레스-고(KEYLESS-GO) 등 한국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편의 사양도 제공된다.

The New E-Class 모델 라인업 및 주요 제원

 

E 200 Elegance

E 220 CDI Avantgarde

E 250 CDI 4MATIC Avantgarde

E 300 Elegance

E 300 Avantgarde

길이x너비x높이(mm)

4,880 x 1,855 x 1,470

4,880 x 1,855 x 1,470

4,880 x 1,855 x 1,470

4,880 x 1,855 x 1,470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직렬 4기통

직렬 4기통

V형 6기통

배기량(cc)

1,991

2,143

2,143

3,498

최고 출력(hp/rpm)

184/5,500

170/3,000-4,200

204/4,200

252/6,500

최대 토크(kg·m/rpm)

30.6/1,200-4,000

40.8/1,400-2,800

51.0/1,600-1,800

34.7/3,500-4,500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자동 7단

자동 7단

자동 7단

복합연비(km/ℓ)

12.0

16.3

14.2

10.3

CO₂ 배출량(g/km)

145

120

139

172

가격(부가세포함)

60,200,000원

62,300,000원

71,100,000원

E 300 Elegance

67,800,000원

E 300 Avantgarde

70,600,000원

 

 

E 300 BlueTEC Hybrid

Avantgarde

E 350 4MATIC Avantgarde

E 63 AMG 4MATIC

길이x너비x높이(mm)

4,880 x 1,855 x 1,470

4,880 x 1,855 x 1,470

미정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V형 6기통

V형 8기통

배기량(cc)

2,143

3,498

5,461

최고 출력(hp/rpm)

204/4,200

306/6,500

557/5,500

최대 토크(kg·m/rpm)

51.0/1,600-1,800

37.7/3,500-5,250

73.5/1,750-5,250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자동 7단

AMG SPEEDSHIFT 7단멀티클러치

복합연비(km/ℓ)

미정

9.2

미정

CO₂ 배출량(g/km)

미정

192

미정

가격(부가세포함)

81,700,000원

90,900,000원

138,5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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