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트럭,큐온 플래티넘 에디션 2013 출시

  • 입력 2013.06.14 11:0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차 전문그룹인 볼보그룹 산하의 UD트럭코리아가 자사의 대표 모델인 큐온의 플래티넘 에디션 2013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UD트럭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큐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천만원 상당의 혜택이 더해진 플래티넘 에디션 2013을 기본형 캡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큐온 플래티넘 에디션 2013은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에 탁월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겸비한 편안한 주행 성능으로 기존 큐온 카고트럭에 특별함을 더한 한정판 모델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크롬 도금의 그릴을 비롯해 고광택 스테인리스 범퍼, 캡 데칼, 썬바이저, 스텝커버, 휀더 몰딩 등 곳곳에 플래티넘 에디션만의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수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운전자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라운드형 운전석 디자인에 고품격 우드 그레인 인테리어 및 UV코팅 우드 대시보드를 적용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선사하며, 베바스토 무시동 히터를 장착해 보다 효율적인 차량 난방 시스템을 가능하게 했다. 

UD트럭의 큐온 6x4 카고트럭은 탁월한 성능과 고연비를 겸비한 직렬 6기통 GH11엔진의 탑재로 높은 출력과 연료 소비를 최소화한 15톤급 트럭이다.

특히, UD트럭의 GH11 엔진은 최대출력 419마력의 강력한 파워뿐만 아니라 950rpm의 낮은 rpm에서부터 1400rpm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최대토크 203kg.m가 발휘돼 등판성능이 우수하며 기어 변환을 최소화 해서 장거리 운전의 피로도를 대폭 줄여준다.

또한, 유닛 인젝터, SOHC 4 밸브 메커니즘을 비롯해 내구성이 우수한 터보차져, UD특허 엔진브레이크 등의 첨단 기술로 엔진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이 밖에도, 큐온 6x4 카고트럭은 자사가 2004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시킨 Euro 5 SCR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의 환경 기준인 Euro 5를 충족시키는 친환경 트럭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갖춰 국내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UD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2012년 9월 UD트럭코리아가 국내에 첫 출범한 이래, 그 동안 고객에게 받은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에 큐온 플래티넘 에디션 2013 모델을 출시와 동시에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UD트럭의 슬로건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노력’에 부합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보다 우수하고 합리적인 트럭을 꾸준히 소개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