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콰트로포르테' 美 '최고 중의 최고 세단' 선정

  • 입력 2013.06.04 10: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세라티의 ‘올 뉴 콰트로포르테’가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잡지 ‘롭 리포트(Robb Report’s)지’가 뽑은 '최고 중의 최고 세단 (The Best of the Best Sedan)'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선정 내용은 롭 리포트 지 발간 25주년을 기념해 한 해 동안 가장 탁월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엄선해 6월 미국 전역을 통해 배포되는 '최고 중의 최고' 특별 호에 실린다.

'최고 중의 최고' 상은 자동차, 스타일, 여행, 레저, 주택, 항공기와 식음료 등 6개 분야 26개의 상품과 서비스 관련 품목에서 선정되며 선정된 품목은 롭 리포트 지의 섹션 별 커버 페이지에 게재된다.

올해 '최고 중의 최고 세단'의 영예를 차지한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의 100년 역사를 계승하는 6세대 콰트로포르테 모델로 2013년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 공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 뉴 콰트로포르테에 탑재된 신형 V8 엔진은 최고출력 530hp, 최고 속도 307km/h, 그리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7초 만에 주파하는 강력한 주행 능력을 보이며 마세라티 엔진 중 최고의 효율성과 성능을 선보인다.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는 지난 10년 동안 롭 리포트를 포함해 전 세계 권위지로부터 57개의 상을 수상한 이전 모델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는 등 콰트로포르테는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그 가치를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