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국제 자동차 안전기술회의 참가

  • 입력 2013.05.27 12:1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 안전기술회의에 참가해 안전 관련 기술과 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미국 교통부 도로교통안전청(NHTSA)이 공동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제23차 국제 자동차 안전기술회의는 ‘자동차 안전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외 30여개 자동차 관련 업체 및 기관이 참여해 전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회의 기간 동안 독일 본사 담당자들이 방한해, ‘자동차 안전기술의 역사‘, ‘다양한 안전 장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등을 주제로 한 전시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구조적 안전 기준 및 첨단 기술동향을 공유하게 된다.

특히, 28일부터 3일간 열리는 특별세션 워크숍에서 최첨단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Advanced Brake Assist), 운전 부주의 최소화 장치(Fighting Driver Distraction),  능동적 안전 시스템(Pre-Safe Impulse) 등을 주제로 세션별 연구 기술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세계 자동차 역사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세계 최고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로 23차를 맞이하는 국제 자동차 안전기술회의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프랑스,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호주, 네덜란드, 영국, 일본 등 13개 회원국과 국제기구가 참여해 국제사회의 자동차 안전에 관한 공동 관심사를 도출하기 위해 격년제로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