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단 한대, 배트맨 쥬크 니스모

  • 입력 2013.05.26 16:28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이 할리우드의 현란한 매력과 배트맨에 영감을 얻어 특별하게 제작한 쥬크 니스모가 새로운 주인을 만났다고 26일 밝혔다.

액션 영화광인 윌리암스 베이커는 닛산의 스릴러 테스트를 거친 배트맨 쥬크 니스모를 보고 "이 환상적인 차를 소유하게 된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놀라움이며 흥분"이라며 "나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배트 모바일을 소유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배트맨 쥬크 니스모는 워너 브라더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출시 당시 닛산과의 파트너십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이 됐다.

배트맨 쥬크 니스모는 르노삼성차의 SM5 TCE와 동일한 1.6리터 터보차저 엔진과 6단 수동 기어박스를 통한 전륜 구동 방식으로 0에서 100km 도달시간이 7.8초에 불과하다. 또한 서스펜션의 강성을 강화하고 인테리어에 니스모 바디 키트를 제공해 차별화했다.

 
또한, 샤크 안테나가 표준 차량의 기존 안테나를 대체하고 광택이 없는 블랙 페인트가 스크린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위협적인 모습을 제공하며 니스모 휘장이 프런트 그릴의 알루미늄 배트맨 배지와 독특한 광택의 블랙 18인치 알로이 휠과 조화를 이룬다.

문을 열면  스웨이드 트림 니스모 스포츠 시트 헤드레스트에 반사된 배트맨 배지와 문 아래 미러링에 장착된 라이터 덕분에 배트 신호가 문 주위 바닥에 투사되는 기발한 아이디어도 적용이 됐다.

배트맨 주크 니스모는 닛산의 유럽 런던 패딩턴에 기반을 둔 오리지널 주크 디자인 스튜디오의 디자이너 베트케이브의 작품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