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굿우드 10주년 기념 '홈 켈렉션' 제작
롤스로이스 굿우드 10주년 기념 '홈 켈렉션' 제작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3.05.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프리미엄 차량 맞춤 제작 서비스 ‘비스포크’의 성장에 힘입어 3년 연속 최대 판매 실적 기록은 물론, 롤스로이스 본사 및 생산공장의 규모를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는 고객이 직접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명차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2013년 1분기 동안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판매된 거의 모든 팬텀 및 고스트 모델에는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울러 세계 최대 롤스로이스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는 팬텀 모델의 95%에 이르는 차량에 비스포크가 적용됐다. 

비스포크의 비약적인 성장을 통해 롤스로이스는 지난 3년 연속 최대 실적을 기록해왔다. 뿐만 아니라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본사 및 생산 공장의 규모 또한 확대됐다. 지난 해 생산 공장을 2천 5백만 평방미터의 규모로 확장했으며, 고도의 숙련된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장인 채용도 2배로 늘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는 “비스포크는 높은 안목을 지닌 롤스로이스 고객을 디자인의 중심에 두고 있는 롤스로이스 모터카만의 특별한 브랜드 약속이다”라며 “앞으로도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장인들은 개별 고객의 작은 요청 하나라도 지나치지 않고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수집가들을 위한 한정판 컬렉션 모델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3년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생산 공장 10주년을 맞아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팀은 새로운 고스트 및 팬텀 한정판 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른바 ‘롤스로이스 홈 컬렉션’으로 불리는 특별한 모델은 굿우드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섬세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 장인 정신을 자축하는 성격을 띤다.

롤스로이스의 기념비적인 해를 기념하기 위한 축하 모티브는 프론트페시아 부분에 세공작업을 통해 구현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해 굿우드에서 단독 수작업으로 생산된 약 3만 5천 대 이상의 차량이 5대륙에 수출된 것을 기념, 세계 최정상의 차량을 제작하는 롤스로이스의 능력을 상징하는 나침반을 모티브로 한 조각이 전 컬렉션에 적용된다. 

롤스로이스 홈 컬렉션은 현재 굿우드 공장에서 제작 중이며, 완성된 차량은 올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