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2013 글로벌 CSR 서밋 어워드 수상

  • 입력 2013.05.22 09:38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금융 계열사인 마힌드라 파이낸스는 지난 4월 19일, 20일 양 이틀간 필리핀 마르코 폴로 다바오에서 열린 2013 글로벌 CSR 서밋 어워드(Global CSR Summit Award)에서 ‘우수 비즈니스’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2013글로벌 CSR서밋 어워드는 아시아 전역의 500여명의 기업 대표 및 사회공헌 관계자가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지역 혁신, 글로벌 영향력’ 이라는 주제로 오늘날 전세계가 직면한 문제들 – 기후변화, 빈곤, 인권 착취- 에 관한 해결방안의 중요성을 중점으로 마련됐으며, 세계적인 선두 기업 및 NGO단체에서 수십 명의 연사들이 참여, 주제와 관련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해결점을 논의했다. 

이번에 수상한 비즈니스는 약 2백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인도 내 가장 큰 비은행권 금융 서비스 회사 마힌드라 파이낸스의 마힌드라 농촌 주택 금융((Mahindra Rural Housing Finance, 이하 MRHF) 부문이다.

MRHF는 지난 2007년 설립 이래, 자국 내 저소득층 무주택자에게 가장 신속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주택을 지원하는 민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RHF의 비즈니스 모델은 서민들에게 합리적이고 유연한 주택대출 서비스뿐 아니라 주택구매, 건축, 증축 및 개조에 여러 부문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마힌드라 그룹은 가치 공유 창조를 중점으로 인도 사회 전반에 걸쳐 교육, 건강, 환경, 문화 및 커뮤니티 등 4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CSR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환경친화적이고 연료 효율이 높은 자동차부터 지속 가능한 물류체계 관리 및 사무실내 낭비 절감 등, 그룹 내 제품과 서비스에도 적용하고 있다. 또한 마힌드라 그룹은 매년 연간 세 후 수익의 1%를 기업의 사회적인 활동들에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