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일반인도 참가

  • 입력 2013.05.20 10:5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일반인 및 사운드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자동차의 사운드를 디자인해 선보이는 ‘2013 기아차 자동차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 사운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com/kr)를 통해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라!(Make A Different Beat)’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일반인들이 자동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자동차의 감성 품질을 좌우하는 다양한 소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부문 인재를 조기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일반 차량’과 ‘미래 콘셉트카’라는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웰컴/굿바이 사운드,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 도어와 윈도우 작동음, 내비게이션 사운드, 미래형 자동차 주행음과 가상엔진음, 기아 징글음 등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각종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기아차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독창성’, ‘기아 브랜드 적합성’, ‘음원 완성도’, ‘차량 적용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두 차례의 평가를 통해 최종 본선진출 12팀을 선발한다.

오는 9월 11일 진행되는 본선 진출 12팀에게는 실제 차량 사운드를 개발하는 전문가와 컴퓨터 음악 및 미디 전공 대학교수, 스튜디오 대표들로 구성된 음향분야 전문가 심사단의 멘토링을 통해 연구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공모전 대상과 우수상 각 1팀에게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 등 총 28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기아차는 선정된 우수 사운드 작품과 아이디어를 향후 실제 개발차종에 적극 반영하고 수상자들과의 추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창의적이고 새롭게 디자인된 기아차만의 사운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