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청년 사회적기업가 양성센터 개소

  • 입력 2011.10.12 14:21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사회적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해 12일 사단법인 씨즈와 함께  ‘서초창의허브 청년 사회적기업가 양성센터’(이하 서초창의허브)를 열고 이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초창의허브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그룹과 서초구청, 씨즈와 협력해 설립한 사회적기업 창업 인큐베이팅 센터다.

현대차그룹은 2년간 운영비 지원과 함께 마케팅/회계/노무 등 기업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담당하게 된다.

서초창의허브는 현대차그룹의 기업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예비 청년 기업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워크샵 ▲기업경영컨설팅 ▲멘토링제도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연간 150여 명의 청년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할 예정이며 현재 입주가 완료된 35개 창업팀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기업가 양성 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서초창의허브’를 시작으로 울산지역 ‘사회적기업가 창업보육센터’ 운영비 지원, 경기도 지역 사회적기업가 대상 벤처 경진대회 후원 등 사회적기업 창업이 전국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이번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청년실업 문제 해소는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서비스 생산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서초창의허브가 기업, 지자체, NGO 3자간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한 성공적 협력모델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