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총 상금 2억원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현대차그룹, 총 상금 2억원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3.04.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2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부제: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현대엔지비 홈페이지에 개설된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코너 (http://avc.hyundai-ngv.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은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자동차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95년부터 시작됐다. 현대차그룹은 2010년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에서 완성차 업체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 Vehicle)’를 연구테마로 실제 차량을 제작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5km의 주행 코스에서 선행차량 낙하물 회피, 안개구간 통과, 교차로 상황 판단 및 통과, 교통표지판 인지 및 주행, 고속주행, 주차공간 인지 및 주차 등 작년 대회보다 더욱 실제 교통상황에 가까운 미션들을 수행한 결과와 주행 시간을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참가 팀들에게는 연구용 차량 및 연구비(최대 9000만원)를 제공하고, 기술분야별 자문 연구원과 함께 연구 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상금은 본선대회 1등 1팀에게 1억 원 등 총 2억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