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출시

고성능 엔진,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 장착

  • 입력 2011.10.11 11:04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C-Class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generation C 63 AMG'를 출시했다.

C 63 AMG는 독일 투어링 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던 AMG C-Class의 도로주행용 모델로 AMG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The new generation C 63 AMG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의 장점과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파워풀한 성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C-Class와 다른 앞부분의 신형 보닛에 두 개의 파워풀한 돔을 적용하고 중앙의 삼각별을 비롯해 벌집 무늬의 AMG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한 차별화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자연흡기방식의 고성능 V8 6.3리터 AMG엔진과 기존 변속기보다 20% 이상 응답성이 향상된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를 장착했으며 주행모드를 다이내믹 또는 컴포트로 선택,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AMG DRIVE UNIT이 적용됐다.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됐으며 AMG 퍼포먼스 패키지를 추가로 선택하면 30hp 더 향상된 출력을 발휘한다.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프리-세이프, 주의 어시스트, 파크트로닉, 어댑티브 브레이크와 함께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가 적용됐다.

이 밖에도 고해상도 모니터와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과 키레스-고가 새로 추가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출시를 기념해 주요 전시장에서 AMG Performance Tour를 진행하고 트랙에서 직접 시승할 수 있는 AMG 트랙 데이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