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3개월 연속 내수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며 3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5.2% 증가한 총 1만761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내수 4924대, 수출 5837대(ckd 포함)를 각각 기록한 쌍용차는 지난 1월에 이어 다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등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가 아웃도어 라이프 브랜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코란도 시리즈의 판매 증가로 지난해 월평균 판매(약 4000대)를 이미 넘어선 내수 판매는 3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며 4924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30.1%, 누계로는 37%나 증가 했다.
차종별로는 코란도 C와 코란도스포츠가 각각 1585대, 1534대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각각 21.8%, 6.8% 증가했고 코란도 투리스모도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가 3800대를 넘어서는 등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
내수판매 확대로 SUV 차종의 선적에 제약을 받고 있는 수출도 전반적인 호조세 속에서 렉스턴 W, 코란도스포츠의 선적 증가로 전년 동월 대비 5%, 누계대비로도 7.4% 증가했다.
수출 상승세는 다음 달부터 러시아로의 선적이 본격화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SUV 라인의 생산물량 확대 방안이 시행되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쌍용차는 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한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체어맨 W Summit에 대한 본격적인 출고를 4월 1일부로 시작하면 내수 판매 증가세가 더욱 견고하게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