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올-뉴 링컨 MKZㆍMKZ 하이브리드 최초 공개

  • 입력 2013.03.28 12: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2013 서울모터쇼에 총 12종의 포드와 링컨 모델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포드코리아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올 여름 공식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중형 세단 올-뉴 링컨 MKZ와 올-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그리고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를 공개한다.

국내 수입차 업계 내에서 가장 신차 비중이 높으면서도, 전례 없이 확대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 포드코리아는 뉴 포커스 TDCi 디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 올-뉴 링컨 MKZ, 올-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등 총 네 종의 2013년 신차를 공개하며 이번 모터쇼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포드의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은 세계적인 수준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하는 포드코리아의 계획을 직접 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2013 서울모터쇼는 강화된 퍼포먼스와 더욱 섬세해진 디자인, 고연비, 친환경으로 대변되는 포드와 링컨의 리더십을 확인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또한, 포드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를 이번 쇼를 통해 공개한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18.9km/L의 동급 최강 연비를 실현, 이는 현재까지 국내 출시된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운데 가장 높은 연비다. 

럭셔리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 올-뉴 링컨 MKZ

올 여름 아시아 최초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링컨의 최신 중형 프리미엄 세단 ‘올-뉴 링컨 MKZ’는 50여명의 디자이너, 장인, 기술자로 구성된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첫 번째로 탄생시킨 디자인의 결정체다.

올-뉴 링컨 MKZ는 스타일과 가치관에 있어 링컨의 미래를 대변하는 모델로 직관적이고 뛰어난 디자인과 함께 목적성이 분명한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겸비했으며, 타 모델을 압도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개폐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엔진, 트랜스미션, 차량의 바디와 섀시 등을 모두 연결, 드라이빙에 대한 모든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링컨만의 전혀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 유려하면서도 구조적으로도 더 완성도 높은 콘솔 디자인을 가능케 한 버튼식 변속 시스템 등 혁신적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올-뉴 링컨 MKZ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과 우드 트림, 풀 LCD 디스플레이와 앞좌석 온열히트, 싱크 및 마이 링컨 터치 등을 탑재하고, 뛰어난 정숙성과 잘 정돈된 느낌의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비 효율로 무장한 올-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역시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며 올-뉴 링컨 하이브리드는 대부분의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을 크게 앞지르는 복합 19.0km/L (45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의 연비를 실현했다.

포드는 한국 시장에서 연비를 중시하는 고객을 겨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포드는 이번 모터쇼에서 다수의 엔진상 수상에 빛나는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한 다양한 모델과 함께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과 디젤 기술도 선보여 국내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넓은 선택의 폭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작년 한국 시장에 선보인 퓨전과 이스케이프에 탑재된 다운사이징의 차세대 기술 ‘에코부스트 엔진’은 차원이 다른 파워와 함께 고연비를 실현하는 엔진으로 2013년까지 국내에 선보이는 90%의 차량에 장착될 예정이다. 

2.0L 듀라토크 TDCi엔진을 장착한 뉴 포커스 디젤은 복합연비 기준, 17.0km/L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실현한 모델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파워와 다이내믹한 주행성 그리고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포드의 연비 리더십을 반영한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 

복합연비 기준18.9km/L이라는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한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포드의 또 다른 하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기존 2.5L 엔진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줄인 2.0 직렬 4기통 최신형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장착했다. 신형 리튬이온 배터리 채용으로 차량 무게가 줄고 파워는 더 강력해져 전기 전용 모드에서의 최고속도 역시 75Km/h에서 100Km/h로 향상됐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포드만의 독특한 스마트 게이지가 제공되는데, 주행 시 나뭇잎 표시로 운전자에게 연료 효율 상황을 알리는 에코가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 스스로 경제적인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스포츠카의 전설이자 아메리칸 머슬카의 상징인 '머스탱 쉘비 GT 500’와 ‘뉴 포커스 TDCi 디젤’ 등 총 12종의 모델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머스탱 쉘비 GT 500은 디자인과 성능 모든 면에서 최고의 머스탱을 기다려온 국내 스포츠카 팬들의 마음을 충분히 설레게 할 모델이다. 

뿐만 아니라, 17km/L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유럽형 디젤 모델 뉴 포커스 TDCi와 포드의 간판 대형 SUV 익스플로러와 함께 올-뉴 퓨전, 이스케이프, 머스탱, 토러스도 이번쇼에 선보여질 예정이며, 링컨 올-뉴 MKZ와 함께 링컨 라인업을 완성하는 풀 사이즈 세단 링컨 MKS, 크로스 CUV 링컨 MKX도 공개된다. 

포드코리아는 모터쇼 관람객들이 고연비 뉴 포커스 TDCi 디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포커스 의 홍보대사가 되어 관람객들에게 포커스에 대해 발표해 볼 수 있는 ‘포커스 스타 서치’ 이벤트를 실시하며 포드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올-뉴 퓨전의 감각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스타일, 그리고 동급 모델을 선도하는 기술을 인터랙티브 쇼케이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스포츠카의 전설로 알려진 포드 머스탱을 기다려온 관람객들을 위해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머스탱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사진을 촬영하고 다양한 머스탱으로 연출된 배경을 골라 합성할 수 있다. 

한편, 링컨 부스에서는 ‘링컨 러브'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링컨 러브’ 전은 예술품과 디자인, 기술을 접목시켜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로 일상에서의 특별함을 추구하는 열정적인 사람들을 위한 ‘공감’의 장으로 기획됐다.‘링컨 러브’ 전을 통한 문화적 진보와 새로운 럭셔리에 응하는 지속 발전 가능한 발견, 나눔의 여정은 ‘링컨이 바로 나’라는 메시지를 표명한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이번 포드 전시관은 ‘최상의 포드자동차’를 반영하며 포드코리아는 국내 고객에게 포드와 링컨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모터쇼를 통해 차세대 고객에게 포드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