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국내 출시 예정인 '주크 & 패스파인더' 공개

  • 입력 2013.03.28 09:5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이 28일 2013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2013 회계년도 국내 출시 예정인 닛산의 스포츠 크로스오버 ‘주크’와 프리미엄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주크와 패스파인더는 혁신과 즐거움의 가치를 위한 닛산의 노력을 보여주는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2008년 한국 시장에 진출 한 이후, 닛산 브랜드는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 프리미엄 중형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와 ‘로그’,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에브리데이 수퍼카 ‘GT-R’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모델들을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올해로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은 닛산은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도전을 보여주는 주크와 패스파인더를 한국 시장에 출시하게 되며, 출시 전 이 두 모델을 국내 최고의 모터쇼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주크는 대담하고 독특한 디자인에, 1.6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8마력에 최대토크 24.5kg.m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또한, ‘통합 제어(I-CON)’ 시스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통해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 '노멀ㆍ스포츠ㆍ에코'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엔진의 스로틀, 트랜스미션 변속 로직, 스티어링 휠 반응이 변화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적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주크는 2010년 첫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50만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서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완벽한 패밀리 어드밴처 차량으로 널리 알려진 패스파인더는 1986년 1세대 출시 이후 거듭된 진화를 거친 4세대 모델로, 3열 공간을 갖춘 7인승 SUV다. 3.5리터 6기통 VQ엔진을 탑재했고, 여기에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조합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혁신적인 내부 설계는 3열에 위치한 탑승자까지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넉넉한 공간을 통해 많은 양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고안된 패스파인더는 현대적인 크로스오버와 대형 SUV의 장점을 집약한 모델이다.

패스파인더는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8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986년 첫 출시 이후 미국에서만 130만대가 판매됐다.

타카유키 키무라 닛산 자동차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총괄 부사장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닛산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 고객들의 다각적인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기 위해 닛산의 모델 중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주크와 패스파인더를 선보이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한국만큼 세련된 취향의 고객들이 있는 시장은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한다"며 "주크와 패스파인더의 출시를 통해 2013 회계년도의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며, 고객만족도 강화에 대한 의지와 장기적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닛산은 2013 서울모터쇼의 주제인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에 걸맞게 전세계 제로 에미션 분야에서 닛산의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는 전기차 ‘리프’를 전시하며, 제로 에미션 존을 통해 매일 리프의 주행을 시연한다. 또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 크로스오버 무라노,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수퍼카 GT-R 블랙 에디션을 전시한다.

이날, ‘주크 라인’ 마이크로사이트를 동시에 오픈하여 주크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더했다. 주크를 이용한 캐릭터를 만들고 4월 7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최대한 많은 친구를 초대한 참가자 순으로 BOSE 사운드링크 블루투스 모바일 스피커, 반얀트리 스파 이용권, 인케이스 백팩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본 마이크로사이트는 모터쇼 기간인 3월 28일부터 4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주크 라인’ 이벤트를 비롯해 닛산의 전 모델을 확인 할 수 있는 ‘닛산 라인’, 모터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포토 라인’, 그리고 시승신청을 할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의 페이지로 구성됐다.

 

또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서울모터쇼 기간동안 닛산은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객 DB카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즉석 스크레치 복권 1매를 제공, 추후 추첨을 통해 보스 사운드 링크 스피커·IE 이어폰, 반얀트리호텔 스파 이용권, 닛산 USB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장 내의 뉴 알티마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뉴 알티마에 장착된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매주 토·일요일마다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동시에 닛산 퍼즐게임을 증정한다.

또한 닛산 시어터에서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닛산 라인업들의 영상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주크 송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주크 송을 만드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