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뗄 수 없는 지프의 환상적인 컨셉트카

  • 입력 2013.03.22 08:5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eep Grand Cherokee Trailhawk Concept

크라이슬러 지프 브랜드가 오는 23일 미국 유타주 모아브(Moab)에서 시작되는 '이스트 지프 사파리(Easte Jeep Safari)'에서 총 6개의 컨셉카를 선 보인다고 밝혔다.

이스트 지프 사파리는 미국 오프로드의 명소인 모아브에서 부활절 기간 동안 열리는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최대 이벤트로 올해가 47번째 열리는 행사다.

Jeep Wrangler Stitch

지프가 선 보이게 될 모델 가운데 그랜드 체로키 트레일호크(Trailhawk) 컨셉카는 3.0 리터 에코 디젤 V-6 엔진을 탑재했다.

2012년 첫 선을 보이고 두 번째로 공개되는 트레일호크는 멋진 상상력으로 외관을 변경하고 17인치 알루미늄휠과 35 인치 미키 톰슨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해 견인력을 극대화했다.

Jeep Wrangler Flattop

지프 랭글러의 모파 리콘(Mopar Recon)은 군용차량을 테마로 6.4 리터 헤미 V-8 6.4리터 엔진을 탑재 470 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39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해 암벽 등이 있는 험로를 오를 수 있고 일반 운전자들로 운행이 가능한 옵션을 제공한다.

Jeep Wrangler Mopar Recon

랭글러 스티치는 차량의 경량화와 함께 화물 적재 능력을 키운 컨셉트카다. 오디오 및 공조장치 등을 모두 제거했고 시트도 무게가 가벼운 SRT 바이퍼에 사용된 것과 동일하다. 바닥 전체도 알루미늄으로 대체됐다.

Jeep Wrangler Slim

엔진은 3.6 리터 Pentastar V-6가 탑재됐으며 차량 중량당 마력은 10파운드(4.53kg)에 달한다. 지난 해 라스베이거스 SEMA쇼에 출품이 됐던 랭글러 샌드 트루퍼II(Sand Trooper)는 V8 5.7리터급 헤미 엔진에 5단 자동변속기, 40인치 휠을 장착해 모델명 답게 사막 주행 능력에 초첨을 맞춰 개발된 모델이다.

Jeep Wrangler Sand Trooper II from Mopar

이 밖에도 B필러를 없애 개방성을 강조한 플랫탑(Flattop)과 2인치 리프트 킷을 장착한 슬림(Slim)도 공개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