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오토모티브위크, 보고 즐길 행사 제공

  • 입력 2013.03.21 10:0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 애프터마켓 특별관이 3월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외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대표하는 기업이 참가하는 오토모티브위크는 자동차 정비, 주유 및 서비스 전문전시회인 ‘오토서비스코리아’와 튜닝, 커스텀 및 모터스포츠 전문전시회인 ‘더 튜닝쇼’로 구성됐다.

전시품목은 캠핑카, 트레일러, 튜닝카 및 커스텀카, 퍼포먼스 튜닝부품, 드레스업 용품, 기타 용품 및 액세서리부터 정비 기기 및 공구, 주유소 설비, 차체수리 기기 및 공구, A/S부품 등이다. 특히 올해는 최고의 모터쇼인 서울모터쇼와 함께 개최해 완성차 시장과 애프터마켓 시장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 전시회로 거듭날 것으로 보여진다.

2013 오토모티브위크는 전시 기간 중 크고 작은 각종 부대행사를 마련해 일반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업계 관계자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드리프트 체험 이벤트

서킷의 피겨스케이팅이라 불리는 드리프트 이벤트 및 동승체험행사가 3월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 하역장에 마련된 특별 레이스 서킷에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일본에서 드리프트 킹으로 불리는 츠치야 케이치가 방한해 환상적인 드리프트쇼를 보여줄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관람객 40명에게는 드리프트 차량에 직접 탑승해 짜릿한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츠치야 케이치를 비롯한 일본 드리프트 선수의 팬 사인회 및 GT 차량전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전시회 기간 중 개막 당일인 3월 28일에는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 상담회가 제2전시장 7홀 상담회장 내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국내 자동차애프터마켓 업체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개최되는 상담회에는 이탈리아, 독일, 일본 등 전 세계 19개국에서 초청된 300명의 유력 바이어가 방한하며, 이 중 엄선된 80개사가 수출상담회에 직접 참가한다. 지난해에는 러시아, 유럽, 일본, 중동 등 23개국 238명의 엄선된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총 850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카오디오 장착 시연 및 컴피티션

왁(WAC)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카오디오 장착 시연 및 컴피티션 행사가 오토모티브위크 기간인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킨텍스 실내전시장 8홀에서 개최된다. 오릭스, 6디비, LBI사운드 등 카오디오 제조, 유통업체 및 몬스터사운드, 미라클사운드, 일산멤피스 등 카오디오 샵에서 약 35대의 카오디오 차량을 전시하고, 프로 사운드 퀄리티(SQ), SQL, 레귤러스트릿, 울트라 등 4개 클래스에 대한 실력을 겨뤄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

레저용 차량을 생산, 수입하는 국내외 기업을 비롯해 아웃도어 용품 전문 업체, 캠핑카 정비 업체 등 총 20개 기업이 참가하는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이 오토모티브위크 전시회 동안 상설 운영된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스포츠16 익스클루시브, 스포츠22FB 익스클루시브 등 세계적인 캠핑트레일러를 다수 선보인다. 또 제일모빌은 카라반과 캠핑 관련 전기제품 및 가구 부품을 전시하며, 썬바라는 캠핑차량용 윈도, 도어, 캐리어 및 어닝과 조리기구, 냉장고 등 내 외장품을 전시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버팔로는 텐트 등 각종 캠핑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특별관

지피코리아가 주관하는 모터스포츠 특별관은 전시 기간인 나흘 동안 운영된다. 한류스타 류시원이 이끄는 EXR 팀106 레이싱팀은 최근 공개한 2000cc급 포뮬러르노 머신을 전시회기간중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팀 머신 2대와 함께팀 홍보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아트라스비엑스, HK-록타이트팀, 인제오토피아 등 레이싱 관련 프로모터, 경주장 등이 어울려 한국모터스포츠의현황을 보여주는 자리를 마련한다.

▲자동차용품관 및 블랙박스특별관

수요가 늘고 있는 블랙박스와 각종 카액세서리를 직접 살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자동차용품관 및 블랙박스특별관이 전시 동안 8홀에서 상시 운영된다. 자동차용품관에서는 참가업체들의 우수 제품을 논스톱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특별관에는 불스아이, 이미지넥스트, DS텔레콤 등 국내 우수업체들이 최신 블랙박스를 전시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