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서울모터쇼서 F SPORT 3종 출시

  • 입력 2013.03.20 09:1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지난 해 출시한 GS F SPORT에 이어 2013 서울모터쇼에서 컴팩트 하이브리드인 CT 200h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All New RX의 F SPORT (RX 350, RX 450h) 등 총 3종의 F SPORT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F 라인업은 렉서스가 추구하는 감성주행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한 프리미엄 스포츠 모델을 의미한다. 컨셉트는 유지하면서도 엔진 및 파워트레인 등에 풀모델 체인지급의 변화를 가져온 모델에는 ‘F’를(IS F), 전용 옵션과 스포츠 튜닝을 통해 보다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모델에는 F SPORT의 명칭을 각각 사용하는 것(GS 350 F SPORT)이 특징이다.

CT 200h F SPORT는 디자인에서 기존 CT 200h와 크게 차별화된다. 스핀들 그릴을 형상화한 F SPORT 전용의 메시 그릴과 스포츠 범퍼, 한층 커진 리어 스포일러, 17인치 다크 메탈릭 알루미늄 휠, 알루미늄 재질이 적용된 전용 페달, 차량 곳곳에 F SPORT 엠블럼이 자리를 잡고 있다.

또한 F SPORT 만의 스포츠 시트,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통해 기존의 승차감을 유지하며, 주행성능을 높였다. 실제 개발 과정에서 CT 200h F SPORT는 렉서스 마이스터들의 오감을 통해 주행감각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졌다는 평가다.

All New RX F SPORT의 강렬함 역시 외관 디자인에서 출발한다. 스핀들 그릴에 더해진 F SPORT 전용의 메시 타입 프런트 그릴과 알루미늄 휠, 프론트 휀더와 스티어링 휠의 부착된 F SPORT 엠블럼, F SPORT 전용 기어 노브가 적용된 인테리어 역시 F SPORT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또한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통해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 All New RX 350 F SPORT에는 RX 최초로 패들 시프트가 장착됐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를 통해, 수동변속차량과 같이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즉각적인 변속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