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급 그란 투리스모, BMW 모토라드 'F 800 GT'

  • 입력 2013.02.28 11: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모토라드의 새로운 미들급 투어러 F 800 GT가 출시됐다. 기존 K 1600 GT 대형 그랜드 투어러에 이어 BMW에서 최초로 나온 미들급 모델이다.

뉴 F 800 GT는 동급 대비 경량화를 실현했고 다양한 기능과 안전장치를 장착해 초보자도 쉽게 탈 수 있다. 장거리 여행을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선형 디자인, ABS, 전자 제어식 트랙션 컨트롤 등도 적용이 됐다.

엔진은 798cc 수랭식 직렬 2기통을 장착해 최고출력 90마력을 발휘한다. 6단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90km/h에서 리터당 29.4km의 높은 연비와 즉각적인 반응을 나타낸다.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안락함을 높이기 위해 앞바퀴 브레이크 회로에 압력 센서가 추가된 최신 ABS가 적용됐고 옵션으로 안정주행장치인 ASC를 선택할 수 있다.

옵션으로는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 ESA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노면 상태와 라이더 취향에 따라 컴포트, 노멀, 스포츠 등 총 3단계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핸들 바는 기존 F800 모델보다 20mm 높아졌다. 풋레스트 위치도 10mm 전방으로 옮기고 10mm 낮춰 편안한 무릎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트의 면적을 넓히고 높이도 765mm에서 820mm까지 선택할 수 있다. 뒤쪽 탑승자 발뒤꿈치 공간에는 새로운 방열판을 설치해 동승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윈드스크린은 최적의 공기역학을 실현함과 동시에 거친 날씨 속에서도 안전한 라이딩을 보장한다.

색상은 발렌시아 오렌지 메탈릭, 라이트 화이트, 다크 그라파이트 메탈릭 등 세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585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