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국산 방탄차 '에쿠스' 타고 첫 취임식

  • 입력 2013.02.25 12:0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역대 최초로 국산 방탄차를 타고 취임식을 치렀다. 박 대통령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18대 대통력 최임식에 에쿠스 방탄 리무진을 타고 입장했다.

취임식을 마치고 청와대로 가는 길 역시 에쿠스 방탄 리무진을 타고 이동했다. 박 대통령이 이용한 에쿠스 방탄 리무진은 현대차 에쿠스 리무진 V1500을 개조한 차량이다.

강화유리와 특수필름을 번갈아 붙이는 다중접합 유리와 소총이나 수류탄, 기관총 등의 공격에도 견딜 수 있는 특수 방탄섬유의 복합소재 도어가 적용돼 외부공격에도 실내 탑승자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타이어에 펑크가 나도 시속 80km의 속력으로 최대 30분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특수 타이어도 장착이 돼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역대 대통령 최초로 국산 방탄차를 타고 취임식을 치르게 됐다.

이에 앞서 해외 대통령 대부분이 자국 차량을 의전용 차량으로 이용하는 만큼 박근혜 대통령도 국산 방탄차량을 이용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어왔다.

한편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삼성동 사저를 출발해 국립현충원으로 이동할 때는 메르세데스-벤츠 'S600 풀만 가드'를 이용했다.

S600L 풀만 가드는 로켓포까지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자체 산소공급장치까지 갖춘 모델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