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가 경춘선을 탄 까닭은?

프라이드 타임캡슐 트레인, 이색 마케팅

  • 입력 2011.10.02 09:3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신형 프라이드가 경춘선 철도 위를 달린다.

기아차는 2일부터 11일까지 경춘선 구간에서 신형 프라이드를 널리 알리는 이색적마케팅 ‘프라이드 타임캡슐 트레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특수 제작한 열차 '프라이드 타임캡슐 트레인'은 10일간 청량리에서 춘천역을 오가는 중앙선, 경춘선을 통해 하루 왕복 1회씩 운행될 예정이다.

프라이드 타임 캡슐 트레인의 열차 내 전시공간에는 타임 캡슐 모양의 조형물 사이에 신형 프라이드를 설치했다.

1987년 이후 소형차 시장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한 프라이드의 정통성과 자부심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경춘선 이용자와 가을 나들이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행 첫날인 2일에는 ‘프라이드 타임캡슐 트레인’이 상봉역에서 정차 하는 동안 프라이드 온라인 광고 모델인 인기 걸그룹 ‘카라’가 함께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형 프라이드에 대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오랜 시간 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프라이드만의 정통성을 환기시키고자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성능 등 뛰어난 상품성으로 무장한 ‘신형 프라이드’에 큰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형 ‘프라이드’는 감마 1.6 GDi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새롭게 탑재해 최고출력 140마력(ps), 최대토크 17.0kg∙m, 연비 16.7km/ℓ 등 소형차의 한계를 넘어서는 강력한 동력 성능과 고효율의 연비를 동시에 실현했으며 특히 1.6 GDi 엔진에는 공회전을 제한하는 장치인 ‘고급형 ISG(Idle Stop & Go) 시스템’이 적용된 ‘에코 플러스’ 모델을 별도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