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곳에 가면 음주운전 해도 돼, 투표로 통과

  • 입력 2013.01.24 16:52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일랜드 일부 지방에서 음주운전이 허용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ABC뉴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아일랜드 카운티케리(County Kerry)의 지역 의회에서 이번 주 투표를 통해 지방 운전자들의 음주운전을 법적으로 허용하는데 찬성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의회는 5표 대 3표로 12석 부재, 7명 기권한 가운데 시골에 거주하는 운전자가 2~3잔의 술을 마신 후 시골 도로를 통해 귀가하는 것을 허락했다. 법안의 시행은 법무장관의 특별 허가 발행 여부에 달려있는 상황.

이 법안은 선술집을 소유하고 있는 한 의회 의원에 의해 처음 도입됐다. 음주운전자가 시골지역에서는 아무도 죽일 일이 없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많은 사람들이 어떤 대중교통도 없는 시골의 외딴지역에 살고 있고 그들은 운전면허를 잃을까 두려워 술집에 가지도 못하고 매일같이 집에서 하루를 쓸쓸히 마감한다”며 이 법안이 통과되면 시골에 사는 사람들의 외로움을 덜어 자살률도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ABC뉴스에 따르면 음주운전법 강화로 지난 5년 간 교통 사상 사건이 사실상 56%p가 줄었으며, 음주운전이 허용되는 도로에는 가고 싶지도 않을 것이라며 음주운전의 법적 허용에 반대하는 의견도 많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이 만우절인가?”? “이런 곳이 내가 사는 곳이라니”? “농담 아니야?”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동아닷컴 제휴>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