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컨트리맨 ALL4, ‘2013 다카르 랠리` 왕좌 도전

  • 입력 2013.01.18 10:43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 컨트리맨이 올해 다시 한번 지구에서 가장 가혹한 ‘다카르 랠리’에서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도전을 시작했다.
 
MINI 브랜드 최초의 SAV 모델인 MINI 컨트리맨은 올해 1월 5일 페루 리마에서 시작된 ‘2013 다카르 랠리’에 참여해 작년에 이어 자동차 부문 1위의 영광을 유지할 수 있을지 전 세계 랠리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2013 다카르 랠리’에는 ‘MINI 컨트리맨 ALL4’가 전년도 우승자인 스테판 페테르한셀(Stéphane Peterhansel)이 이끄는 독일 ‘몬스터 에너지 X-레이드(Monster Energy X-raid)’팀으로 출전해 현재 자동차 부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다카르 랠리`는 메마른 사막의 뜨거운 열기, 고산지대의 희박한 공기와 추위를 극복하고 자갈길, 모래언덕, 바위, 빙판길을 모두 통과해야 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혹독한 랠리이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MINI 컨트리맨 ALL4는 다카르 랠리의 험난한 노면 조건에서도 뛰어난 민첩성, 안정성, 트랙션을 발휘한다.
 
`2013 다카르 랠리’코스는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출발해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를 거쳐 다시 칠레 산티아고에 이르기까지 총 2주간 8600 Km를 달리며  지난 해보다 더욱 엄격해진 규정과 험난해진 경로가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가진 드라이버들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통산 10승을 기록해 가장 성공적인 다카르 랠리 드라이버로 손꼽히는 스테판 페테르한셀도 대회 개막에 앞서 페루 수도 리마에서 "올해 다카르 랠리는 가장 힘든 경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INI 컨트리맨은 MINI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에 접지력과 추진력으로 MINI가 제공하는 운전의 즐거움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며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대한 동력 배분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덕분에 우수한 승차감 제공은 물론,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 등 다용도의 차량 사용을 가능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MINI 컨트리맨 ALL4 모델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쿠퍼 D ALL4 모델 4360만원, 쿠퍼SD ALL4 모델 5290만원(VAT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