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더욱 강력해진 뉴 CR-V 출시

  • 입력 2013.01.16 11:0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주행 성능과 디자인이 향상된 2013년형 New CR-V를 16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3년형 New CR-V는 내 ㆍ외관에 변화를 주어 더욱 날렵해졌다.  기존의 강인하고 굵은 선의 프론트 범퍼 로어 스커트는 슬림하고 스포티 한 디자인으로 변경됐으며 로워 실드 등에 고급감을 더한 블랙 색상이 적용됐다.

또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도록 루프 레일이 추가로 탑재(4WD EX-L) 됐으며  화물 적재 시 효율성을 높이고 깔끔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토너 커버가 적용됐다.

특히,  4WD EX-L모델의 경우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기계식 4륜 구동 시스템에서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으로  변경이다. 4WD 트림에 새롭게 적용된 ‘전자제어식 리얼 타임 4WD’는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 배분을 전자 시스템을 통해 제어하기 때문에 열악한 도로 조건이나 운전 상황에 따라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동력 전달이 가능하게 해 준다. 따라서, 주행 상황과 노면에 따른 신속한 구동력 배분으로 차량의 구동력 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주행 성능이 향상되며 연비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얻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CR-V는 혼다의 SUV 카테고리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대표 선수이다. 이번 2013년 형 New CR-V의 출시를 통해서 기능과 디자인적 향상은 물론이고 미국산 모델 도입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추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면서 “고객들이 2013년 형 New CR-V를 통해서 월드 베스트셀링 SUV의 진면목을 만끽하실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내 출시된 2013년형 New CR-V는 혼다코리아의 수입다변화 정책에 따른 또 다른 결과물로 미국 오하이오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을 도입, 판매하게 된다.

혼다 New CR-V는 2WD EX와  4WD EX-L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2013년 형 CR-V는 2WD EX 모델이 3가지 색상 (실버, 메탈, 화이트), 4WD EX-L이 5 가지 색상(실버, 블랙, 메탈, 화이트, 블루)으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2WD EX이 3250만원, 4WD EX-L 3690만원이다.
 
혼다의 도시형 SUV ‘CR-V’는 전세계 160개국에서 500만대 이상이 판매된 월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국내에서는 2004년 첫 출시 이후 4년 연속 국내 수입차 전체 베스트셀링 카 ‘톱3’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까지 1만6987대의 누적판매를 기록한 독보적인 베스트셀링 수입 SUV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