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7세대 쉐보레 콜벳.. 디트로이트 모터쇼 첫 공개

  • 입력 2013.01.14 14:1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14일(미국 현지 시각)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7일까지 개최되는 ‘2013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콜벳 7세대 모델인 ‘올 뉴 콜벳 스팅레이’(All-New Corvette Stingray)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올 뉴 콜벳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Stingray(가시가오리)라는 애칭을 얻었던 1963년형 2세대 콜벳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기술, 디자인, 성능 면에서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내외관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올 뉴 콜벳은 새 직분사 시스템과 더불어 액티브 연료 제어 시스템 등 첨단 기술로 무장한 6.2리터 V8 LT1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450마력과 최대토크 62.2 kg.m의 성능과 높은 수준의 연료효율을 과시한다.

올 뉴 콜벳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초 이내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으로 역대 콜벳 중 가장 뛰어난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현행 콜벳 모델 대비 대폭 향상된 연비를 실현해 콜벳 역사상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신 연소 시스템이 결합된 6.2리터 LT1 V-8 스몰 블럭(Small Block) 엔진은 새 엔진의 시스템 분석과 실험에만 1000만 시간 이상이 투자된 GM의 새 야심작이다.
 
우주와 자연을 주제로 한 올 뉴 콜벳의 외관은 수중에서 민첩하게 움직이는 스팅레이를 시각화해 디자인됐으며 현대적 감각을 살려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콜벳 로고가 적용됐다.

또한, 올 뉴 콜벳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차체 위아래로 흐르는 공기 흐름을 예측하는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운전자와의 교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차량 전면과 후면에 HID 전조등과 LED 조명을 활용하고 차체에 항공기 스타일의 에어벤트를 적용해 디퍼런셜 기어와 변속기의 냉각기능을 높이는 등 첨단 기술을 차량 곳곳에 반영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소재와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은 디자이너들이 실제로 주행 시험장에서 주행한 결과를 토대로 완성됐다.

 
올 뉴 콜벳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직분사 및 액티브 연료 제어 시스템(Active Fuel Management)을 바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6.2리터 LT1 V-8 스몰 블록 엔진

▲레이싱카 수준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역대 최고 수준의 주행 안정성과 연비, 성능을 동시에 달성

▲스틸 프레임에 비해 강성이 57% 증가하고 45kg 이상 경량화를 실현한 새로운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와 탄소 섬유로 제작된 후드와 루프를 통해 최적의 전후 하중 배분(50:50)을 실현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 천연가죽 및 경량 마그네슘 프레임으로 제작된 일반/스포츠 두 가지 타입의 시트,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의 방향 제어를 보다 즉각적으로 차체에 전달하는 지름 14.1인치(360㎜)의 스티어링 휠

▲총 다섯 가지의 주행 모드 설정 기능과 7단수동 및 6단자동 변속기
 
마크 로이스(Mark Reuss) GM 북미 사장은 “63년형 스팅레이에서 영감을 얻은 올 뉴 콜벳 스팅레이는 압도적인 성능과 첨단기술, 숨을 멎게 하는 뛰어난 디자인, 그리고 경외심을 불러 일으킬만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다”며 “올 뉴 콜벳은 스팅레이가 오늘날의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을 만나 새롭게 태어난 모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 뉴 콜벳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생산하기 위한 새 차체공장 등에 총 131백만달러의 설비투자가 이뤄진 켄터키주 볼링 그린(Bowling Green) 공장에서 생산되며 올 3분기 중 북미 시장에 시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