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해치백 열풍에 볼보도 가세, V40 3월 출시

  • 입력 2013.01.04 15:52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3월,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V40은 볼보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차세대 모델로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에 맞춰 개발됐다.

볼보 V40은 안전 사양이 기존 모델들에 비해 크게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탑승객 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했기 때문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해 V40에 적용된 ‘보행자 에어백’은 앞 유리창 밑부분과 양쪽 A필러 부분을 감싼 ‘ㄷ’자 형태의 에어백을 팽창시켜 보행자의 2차 충격을 최소화하는 안전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작동속도가 50Km/h로 향상된 시티 세이프티 시스템도 기본 적용된다. V40은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동일 세그먼트 차량 중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정교한 스타일링이 고급스럽게 매치돼 V40만의 개성 있는 모습을 연출한 것도 주목할 점이다.

물 흐르듯 유연한 측면 바디라인과 낮고 강렬한 전면부는 프리미엄 해치백의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며, 파노라믹 선루프가 담아내는 충만한 채광은 스칸디나비안 감성이 묻어나는 내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프레임이 없는 룸미러는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주며, 새롭게 적용된 LED 일루미네이션 기어 셀렉트 레버도 적용이 됐다.

이 밖에도 평행 주차 어시스트 시스템과 세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등 지능적인 편의 사양들이 대거 탑재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