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2014 벤츠 CLA Class', 내년 출시 예정

  • 입력 2012.12.26 22:1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 1년여 동안 스파이 샷을 통해서만 알려져왔던 CLA 클래스의 베일을 걷어 내고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내 달 공식 데뷔에 앞서 공개된 CLA 클래스는 메르세데츠 디자인 팀이 2012 베이징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했던 쿠페 스타일의 컨셉트 카 외관을 가능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 보인다.

 

전면부는 최근 출시된 A 클래스 해치백과 거의 동일하지만 측면은 CLS 클래스나 소형 알베이트와 비슷한 4도어 쿠페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CLA클래스는 MFA(메르세데스 전륜 구조)로 불리는 최신 플랫폼을 적용했으며 이 플랫폼은 해치백, 쿠페 그리고 크로스오버까지 다양한 버전에도 적용이 가능한 유동성을 갖고 있다.

또한, 4-MATIC 사륜구동 옵션도 제공이 가능하며 미국 출시 차량에는 기본 제공될 예정으로 전해졌다. CLA 클래스의 전체 길이는 15피트(4572mm)로 4명의 성인이 탈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A클래스 해치백과 유사하다.

 

4-MATIC은 뉴 CLA클래스의 AMG 버전에도 기본 제공되며 이 모델은 터보차저 2.0리터 엔진을 탑재, 330마력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미국에서는 CLA 250이 판매될 예정이며 터보차저 1.8리터 4실린더 엔진을 탑재, 211 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CLA 클래스는 미국에 진출하는 벤츠의 첫 컴팩트 카로 내년 중반 쇼룸에 전시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