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의 승부수, 모델명 'Q'로 확 바꾼다

  • 입력 2012.12.18 11:3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모델명 체계를 바꾼다. G, M, X 등을 모델명으로 사용해왔던 인피니티는 18일, 2014년식 모델부터 모든 모델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눠 세단과 쿠페, 컨버터블 ‘Q’, SUV와 크로스오버 모델은 ‘QX’를 붙이는 방식으로 새로 구성된다.

각 모델은 Q 혹은 QX 뒤에 붙는 두 자리 수치로 해당 차량 영역 내에서의 서열을 표시하게 된다. 인피니티의 새 전략은 모델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야심찬 성장 계획을 실행하는데 있어 브랜드를 좀 더 명확하고 짜임새 있게 구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Q 배지를 달고 처음 선보일 모델은 2013년 1월 2013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되는 올 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Q50이다.

요한 드 나이슨 인피니티 사장은 "새로운 명명체계는 딜러사,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브랜드에 대해 심도 있게 나눈 대화의 결실"이라며, "모델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감에 있어 친근감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정체성과 방향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단순하면서도 일관적인 명명체계 도입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심도 있는 연구와 평가 과정을 통해 인피니티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문자로 ‘Q’가 선택됐다"며 "Q는 인피니티의 차세대 모델들에 내재한 영감을 포착해 줄 뿐만 아니라 1989년 생산된 인피니티 최초의 아이코닉 플래그십 모델 Q45과도 관련된 인피니티의 성능을 상징할 수 있는 알파벳"이라고 말했다.

인피니티의 새로운 명명체계는 2014년식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기존 제품 모델 내에서 체계적으로 실행될 예정이다. 인피니티는 또한, 향후 처음부터 Q 혹은 QX 배지를 달고 나오는 차세대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인피니티의 새 모델명은 2014년식 모델을 기준으로 국내에도 도입되며 2013년 하반기부터 모델 별 연식 변경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