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여행 어디로, 태백산이 1위

  • 입력 2012.12.13 10:5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산 눈꽃축제

내비게이션 전문기업 파인디지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자사 홈페이지에 ‘크리스마스에 방문하고 싶은 최고 국내 여행지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총 611명의 응답자 중 62%의 높은 지지로 강원도에 위치한 태백산과 정동진이 1위로 선정됐다.

민족의 영산이라 일컬어지는 태백산은 사계절 중 겨울 풍경이 가장 멋스럽기로 유명하며 산 곳곳에 수북히 쌓인 흰 눈과 그 위로 반사돼 반짝이는 햇살이 장관을 이루며 등산객들에게 최고의 설경을 제공한다. 한편, 정동진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유독 사람들의 발길이 잦아지는 곳으로 해돋이를 감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소원을 기원하는 장소로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응답자들은 ”가족과 함께 태백산에서 겨울 눈꽃을 구경하고, 정동진에서 새해 소망을 기원하면 가장 훈훈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다”, “정동진에서 해뜨는 광경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순간을 보내고 싶다”, ”겨울에 유난히 더 파랗고 맑은 동해 바다를 크리스마스에 구경하면 좋겠다”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이 밖에도 겨울연가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강원도 춘천의 남이섬이 15%의 지지를 받아 2위를 차지했으며 힐링 장소로 손꼽히는 전남 담양의 죽녹원이 10%의 지지로 그 뒤를 이었다.

김병수 파인드라이브  이사는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운전자들을 위해 빠르고 스마트한 경로 탐색을 지원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리얼타임 3D’와 같이 획기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