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에게 어울리는 車 '싼타페'가 아니라...

  • 입력 2012.12.12 12:1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가 ‘싼타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이라는 재미있는 타이틀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31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한민국 고급세단의 자존심 그랜저가 42%의 지지율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그랜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세단으로 신차시장과 중고차시장에서 동시에 사랑 받는 모델로 그랜저TG의 경우, 지난 1년 동안 중고차검색순위 1위를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인기모델이라고 카즈측은 덧붙였다. 그랜저는 ‘고급’ 차량의 자부심을 심어주면서 사람들이 꿈꿔온 자동차 성능에 대한 욕구와 감성적 이미지를 만족시켜줬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인기 경차 레이가 21%로 2위에 올랐다. 레이는 앙증맞은 디자인과 경차를 뛰어넘는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고차시장에서 깨끗하고 경제적인 신차급중고차로 만나볼 수 있다.

16%로 3위에 랭크된 SM5는 유행타지 않는 디자인과 견고한 내구성으로 여전히 중고차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마지막으로 모닝과 다마스가 11%의 지지율을 얻으며 공동 4위를 차지했다. 대표적인 경차 모닝은 각종 세제혜택과 높은 연비효율로 중고차시장에서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다마스는 영업용 차량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