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디자인센터 신축 이전 오픈...XIV 시리즈 담당

  • 입력 2012.12.11 10:5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는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평택공장의 연구단지 내에 디자인센터를 신축 이전하고 새롭게 오픈 했다고 11일 밝혔다.

1992년 중앙연구소 준공과 함께 설립된 디자인 센터는 지난 2000년 출고&물류센터가 자리했던 경기도 안성으로 이전한 이래 연구단지와는 분리 운영돼왔다.

지난 2011년 10월 신축 부지 마련을 시작으로 이전 작업에 들어간 디자인 센터는 올 3월부터 본격적인 건축공사를 거쳐 약 13개월 만에 완공됐다.

쌍용차는 디자인 센터가 연구단지 내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무엇보다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디자인과 연구개발 부문간의 교류가 활성화 됨으로써 향후 신제품 개발과정에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오픈한 디자인센터는 기존 센터(1840평)보다 40% 이상 증가된 총면적 8670.02m² (2654.6평)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확장 이전되면서 디자이너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모델작업장, 컬러 연구실, 디자인 샘플실, 모델보관실, 실내외 품평장 등 종합 디자인 스튜디오로써의 첨단시설들을 모두 갖추게 돼 향후 XIV 시리즈 등 쌍용차의 성장동력이 될 미래 모델 개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새로 개발될 신차의 디자인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품평장에 국내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장비를 도입했으며 이와 함께 실내 및 실외 품평장의 이원화 운영을 통해 신차의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디자인의 가치는 우리의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브랜드 정통성을 계승하는 것이다”라며 “이번에 새롭게 이전, 오픈한 디자인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는 쌍용자동차의 핵심기지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