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구겐하임 랩, 세 번째 도시 뭄바이 진출

  • 입력 2012.12.07 18:38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구겐하임 랩이 6년간 진행되는 세계 투어에서 뉴욕과 베를린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세 번째 도시인 인도 뭄바이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9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바우 다지 박사(Dr. Bhau Daji )와 협력해 뭄바이 현지에서 ME=WE라는 주제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개인(ME)과 공동체(WE)의 요구를 모두 부합하도록 기획된 ‘ME=WE 프로그램’은 뭄바이를 비롯해 전세계 도시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주도록 제작됐다.

뭄바이 랩 팀, 현지 프로그램 컨설턴트와 구겐하임 큐레이터가 협력해 시작한 이 랩 프로그램은 20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사는 메가시티의 공공장소에서 뭄바이커들이 개인과 공동체의 필요의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소개한다.

ME=WE 프로그램은 바이쿨라(Byculla)에 소재한 바우 다지 박사 라드 박물관에서 6개월간 열리게 된다. 바우 다지 박사 라드 박물관은 뭄바이 시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뭄바이 시 주요 아티스트의 작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세계적인 협회와 손잡고 근대 예술을 인도 시민에게 소개해왔다.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뭄바이 전역의 5개의 지점에서도 무료로 운영된다. BMW 구겐하임 랩은 전 세계 도시에서 중요 해결 과제 제시와 도시인 사이의 지속적 대화를 장려하는 데 선구자 역할을 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의 씽크탱크, 커뮤니티 센터, 공공 모임 장소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