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미래재단, 전국 대학생 기술사업화 경진대회

  • 입력 2012.12.06 15:21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한 ‘제2회 전국 대학(원)생 기술사업화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6일 밝혔다.

`전국 대학(원)생 기술사업화 경진대회’는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함께 첨단과학 분야의 기술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공식 후원했으며 지식경제부가 주최,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양대학교 글로벌 기업가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87개 대학 360팀, 총 619명이 참가해 8개월 동안 뜨거운 경쟁을 벌였으며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 개발로 끊임없는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영예의 대상은 ‘INSFIRE팀(인천대, 서울여대, 세종대)’의 ‘Play & Care Pet’이 차지해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P.O.P팀(연세대)’의 ‘나노물질 및 천연기피물질을 활용한 농산물용 선도유지 포장재 개발’과 ‘Mesh팀(서울대, 일리노이대, 카이스트)’의 ‘부탁해 닷컴’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우수상 3개 팀, 장려상 4개 팀 등 총 10개 팀이 선정돼 총 상금 3300만 원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의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팀의 대표들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지원으로 독일 강소기업 등을 탐방하는 특전과 함께 독일 뮌헨에 있는 BMW 본사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강소 기업 등을 방문해 글로벌 기업가 정신을 배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표적인 에너지 자립 마을 ‘빌트폴츠리드’, 유럽 최초의 에너지 협동조합 ‘EWS’ 등도 방문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해 경험할 뿐만 아니라 BMW 에버하르트 본 쿠엔하임 재단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참가해 직접 지속가능경영 컨설팅 과정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공식 후원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김효준 이사장은 “8개월 동안 참가자들이 보여준 열정과 신기술, 그리고 수상자들의 독일 강소기업 탐방은 이번 대회의 장점을 살리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라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이 같은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