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눈길운전 필수품 `레인OK 스프레이 체인'

  • 입력 2012.12.05 12:08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스원은 눈길 주행 시 미끄럼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주는 겨울철 눈길 안전 운전의 필수품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겨울철의 눈길 또는 빙판길은 일반 노면보다 4~8배 정도 더 미끄러워 제동거리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얼음 위에 형성되는 얇은 수막 때문에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의 대비책이 필요하다.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강화된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국내 유일의 고성능 특수 폴리머와 천연레진을 첨가해 눈과 타이어 사이에 미끄럼방지 필름막을 형성해 접지력을 향상시켜 눈길 제동거리를 줄여주며 특히 타이어가 헛돌며 공회전 할 때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레인OK 스프레인 체인’은 눈의 나라인 핀란드 공인 시험기관에서 제동거리시험, 가속시험을 통해 탁월한 성능을 확인했다.

불스원 마케팅 디렉터 유정연 상무는 “올 겨울 폭설이 예상되는 만큼 눈으로 인한 응급상황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늘 눈이 쌓여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눈이 올 때마다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고 주행이 끝나면 분리해야 한다. 주로 가까운 거리를 잠깐 주행하는 운전자들에게는 큰 불편함이 아닐 수 없다” 며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가까운 거리를 주행하거나 스노우 체인 장착이 어려운 초보 운전자나 갑작스러운 폭설로 인해 차를 세워두고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응급처치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편해 여성운전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차량 운행 전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