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산도 변한다는 10년 동안 고객만족 1위

르노삼성차, 종합체감만족률과 A/S만족도 등 1위

  • 입력 2011.09.21 10:1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2011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진 이번 조사는 제품품질(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차는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그리고 상품성,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SM7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부문에서 준대형차 1위, 전차종 2위를 차지했고 국내 최고수준의 퍼펙트 케어 서비스가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번 <마케팅 인사이트>의 자동차 품질 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과 고객을 최우선시하는 원칙, 그리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현했기에 가능했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이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 라며 “2012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