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ㆍ크로스투어` 국내 상륙 임박

  • 입력 2012.11.19 10:4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혼다 2013년형 어코드
혼다코리아가 2013년 형 신형 어코드와 프리미엄 CUV 크로스투어의 제원을 공개하고 11월 19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코드는 2004년 한국 첫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2008년에는 베스트셀링 차량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에서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어코드와 함께 출시 예정인 혼다 크로스투어는 2010년 출시 이후 북미 시장에서 6만3천 여 대가 팔린 인기모델로 올 초 뉴욕 국제오토쇼에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전모델과 비교해 다양한 측면에서 진보적 성능을 선보이는 2013년 신형 어코드는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고급스러움을 전달해 프리미엄 세단의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LED램프 및 힐 스타 트 어시스트 등 다양한 장치들이 적용했으며 우드 스티어링 및 원 터치 파워 윈도우와 같은 고급 편의 사양들을 내부에 탑재해 고객들의 편의를 증대 시켰다.

또한, 신형 어코드는 혼다의 노력으로 개발된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으며 더욱 뛰어난 정숙성과 민첩한 핸들링의 조화로 최상의 승차감를 제공한다.

어코드 3.5모델은 최대출력 282ps, 최대토크 34.8kg•m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어코드 2.4모델은 최대 출력 188ps, 최대토크 25.0kg•m의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특히 어코드 2.4모델에는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어스드림테크놀로지의 2.4L직접분사식 엔진과 CVT가 함께 적용돼 더욱 향상된 연비효율과 최상의 주행성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이 최고수준의 실내공간과 동력성능과 더불어 사고 및 돌발 상항에 대비해 극대화된 안전성능을 고루 갖춘 신형 어코드는 나이에 상관없이 젊은 감각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되며 2012년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량이기도 하다.

사진=혼다 2013년형 크로스투어
크로스투어는 프리미엄 CUV의 대표주자로써 V6 i-VTEC VCM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의 뛰어난 파워를 자랑하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6단 자동 변속기를 도입해 높은 연료 효율성을 함께 제공한다.

성능뿐만 아니라 넓은 내부 공간 확보를 통해  독창적인 적재공간을 만들어 냈으며 특히 트렁크 내부 아래 쪽에 ‘탈착식 카고 언더박스’를 적용해 적재공간을 극대화해 한층 강화된 편의성을 선사한다.

크로스투어는 SUV 특유의 사용 편의성과 세단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실용성을 제공하며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의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으로 CUV의 기능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섬세한 스타일링을 함께 갖췄다.

혼다코리아는 어코드와 크로스투어 두 개 차종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5년 10만 Km무상점검 서비스와 엔진오일 등의 소모성 부품 교환이 가능한 무상수리쿠폰을 제공하며 재 구매고객에 한해 최대 50만원의 가격할인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출시 후 1년 이내 사고로 인해 차량손상이 발생한 경우 1회 신차로 교환해주는 신차교환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어코드와 크로스투어의 사전 예약 판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혼다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