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C 가솔린, 아시아 최초로 중국 진출

  • 입력 2012.11.16 09:3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는 중국 시장에 코란도 C 가솔린 모델 보도발표회와 시승행사를 갖고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란도 C 가솔린 모델 보도발표회는 15일 중국 장가계 양광호텔에서 진행됐으며 16일에는 참석 기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천문산 입구에서 99곡 하늘길까지 이어지는 왕복 60km 코스에서 시승행사도 함께 실시된다.

아시아 시장 최초로 중국에 출시된 코란도 C 가솔린 모델은 e-XGi 2.0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49마력, 최대 토크 20.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쌍용차는 중국 SUV 시장이 연평균 54%(2008~2011년) 수준으로 초고속 성장하고 있는 데다 소형 SUV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코란도 C 가솔린 모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가솔린 모델의 비중이 높은 중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할 때 이번 출시를 계기로 큰 폭의 판매 확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쌍용차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디자인과 뛰어난 4WD 성능을 앞세워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해 6월 중국 최대의 자동차 판매 전문 기업인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 등과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9월 코란도 C 디젤 모델을 출시했다. 올해 4월 북경 모터쇼에서는 현지 전략형 체어맨 W를 출시하는 등 중국 시장 판매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내년에는 코란도 C 가솔린 모델을 포함해 총 1만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80여 개 수준인 대리점 수도 내년 말까지 15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전체 수출 물량 중 7% 수준인 중국 시장의 비중을 내년 20%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