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국 자동차학과 대상 공장 견학 행사

  • 입력 2012.11.14 11:1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자동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산 현장을 견학하는 ‘브릴리언트 투어(Brilliant Tour)’ 행사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릴리언트 투어 행사는 전국 주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및 대학교 등 총 17개 교육기관 1150명의 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참가해12일부터 19일까지 총 8차수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지역에 따라 현대차 아산공장과 한라공조 평택공장 또는 현대차 울산공장과 한라공조 울산공장을 방문해 주요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작 공정을 살펴보게 된다.

이와 함께 임직원과 학생들간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자동차 생산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가한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학생 정현두(21세)군은 “평소 관심 있게 공부하던 내용을 이번 견학을 통해 실제로 체험하고 면밀히 살펴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학생들이 보다 흥미롭게 현대차 생산 공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역인 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의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6월 전국 주요 26개 교육기관의 자동차학과 학생들에게 맞춤식 교육에 필요한 실습복 총 1,300여벌을 지원했으며, 전국 78개 교육기관에 타우엔진을 교보재로 지원하는 등 자동차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