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지기(知彼知己)로 백승(百勝)노리는 한국지엠

임직원 대상 경쟁사 제품 시승 품평회 개최, 상품성 파악

  • 입력 2012.11.14 11:1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지난 13일과 14일, 인천시 부평 본사와 경기도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국내외 경쟁사 제품 40여대의 차량을 모아 분석하고 시승하는 임직원 대상 ‘제1회 한국지엠 상품 마케팅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상품마케팅, 기술연구소, 디자인센터, 영업/ 마케팅, A/S 임직원 및 딜러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워크숍에서는 세그먼트별 시장 공략 주안점을 바탕으로 한 상품성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차종별 주요 경쟁 모델을 직접 시승하고 이를 통해 장단점을 분석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고객의 취향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는 수준 높은 제품 전략의 시작”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영업 마케팅 직원들에게는 쉐보레 차량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는 동시에 연구개발 담당자들에게는 차세대 제품개발의 근간이 될 경쟁 차량 분석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비교시승에는 경차에서 SUV까지 국산 및 수입 경쟁 차량을 포함한 40여대의 시승 차량이 네 가지 코스에서 가속, 제동, 고속주행 및 선회 안정성, 장애물 회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승차감과 핸들링 등 자동차의 기본에 충실한 차량개발을 위한 피드백과 주행성능 위주의 품평으로 진행됐다.

한편 한국지엠의 상품 마케팅 워크숍은 한국시장과 주력 경쟁 차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행사로 향후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