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브링크’ 출시

  • 입력 2012.11.12 11:4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운전 중에 음악, 내비게이션, 음성 통화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브링크(Drive Link)’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라이브링크’는 음악·내비게이션·전화 등 운전중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은 물론 날씨·일정·문자메시지·SNS 업데이트 음성 지원까지 운전자에 최적화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드라이브링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글자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TTS(Text to Speech)기능을 지원해 문자메시지, 일정, 날씨 등을 운전 중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국내 버전 ‘드라이브링크’는 이동통신 3사의 T맵(SK텔레콤)ㆍ올레네비(KT)ㆍU+ Navi(LG U+)는 물론 국내 인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인 ‘김기사’도 연동이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내비게이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솔루션인 미러링크를 지원하는 차량, 내비게이션과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SⅢ 모델에서 지원되며 삼성앱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8월 말 영국,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인 드라이브링크를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차량 내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