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신기술 및 편의 사양 UP `2013년형 SM7`

  • 입력 2012.11.08 11:0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준대형 최초로 최신 프리미엄 신기술인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과 최첨단 멀티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을 적용하고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Hi-Line TPMS)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안전/편의사양을 강화한 `2013년 형 SM7`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준대형 최초로 적용되는 프리미엄 안전 신기술인 사각지대 정보시스템은 시속 35km 이상으로 차량이 주행 시 좌우 사각지역에 차량이 접근할 경우 이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해 줌으로써 충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게끔 도와 주는 첨단 안전 시스템이다.

또한,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안전 운전과 연비 운전에 도움을 주는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도 모든 트림에 확대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2013년 형 SM7`에는 기존 New SM3, New SM5 Platinum 에 적용된 스마트 커넥트에 스마트 ECO 어플리케이션을 접목,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탄생시켰다.

스마트 ECO 매지니먼트 시스템은 에코 드라이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경제운전을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미래형 친환경 통합 시스템이다.

동급 최초로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화면에 점수로 표시해 경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ECO 스코어링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한 ECO 서버 접속으로 전체 사용자 간의 ECO 점수 순위를 제공하는 ECO 챌린지 기능이 적용됐다.

국내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고해상도 8인치 SK 3D T-map이 탑재된 내비게이션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 운전자에게 즐거운 운전환경을 제공 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새롭게 선보인 `2013년형 SM7`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내 외장 디자인 개선 및 편의사양이 확대적용 됐다.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의 색상을 블랙베젤 또는 크롬베젤 중 선택할 수 있게 했고 기존 오디오의 버튼 수를 줄이고 재배치해 조작성을 개선한 프리미엄 오디오와 센터 페시아에 우드그레인 등을 신규로 적용했다. 편의사양으로는 앞 좌석 에이비에이션 헤드레스트와 후진시 자동 각도조절 아웃사이드 미러가 확대 적용됐다.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 이성석 전무는 “고객의 앞서가는 요구를 적극 반영해 디자인 개선 및 최첨단 신기술을 중심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이를 통해 준대형 시장에서 SM7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