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DS3 1.4 e-HDi, 53km/l 기록 연비왕

`제4회 푸조·에쓰오일 에코 연비마라톤’ 성료

  • 입력 2012.11.06 11:4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지난 3일 국내외 전 자동차 브랜드의 차량 소유주가 모두 참가해 진정한 국내 최고 연비왕을 가리는 ‘제4회 푸조ㆍ에쓰오일 에코 연비마라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비 마라톤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유가로 수년 전부터 연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에코 드라이빙을 위한 운전 습관과 차량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고 친환경 고효율 연비 운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했다.

전국 각지에서 약 100여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미사리에서 강원도 춘천을 왕복하는 약 170km 구간을 푸조를 비롯한 국내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차량들이 달리며 경쟁했다.

금년 대회에서는 시트로엥의 프렌치 프리미엄 해치백 DS3 1.4 e-HDi를 운전한 배세준씨가 53km/l의 연비를 기록하며 대회 신기록을 세웠다. DS3 1.4 e-HDi는 에너지관리공단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올해 국내 출시 263개 차량 중 가장 높은 공인 연비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그는 “평소 연비 주행에 관심이 많았다. 대회 당일 극심한 도로 정체로 걱정했는데 DS3 1.4 e-HDi 엔진의 성능과 스탑 & 스타트 시스템이 혁신적으로 연비 개선에 도움을 주어 우수한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배세준씨를 포함한 대회 전체 참가자들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각 차량들의 공인 연비보다 훨씬 높은 기록을 보이며 운전자의 에코 드라이빙 노력 또한 연료를 절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불모터스 측은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해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유도하려고 노력하는 한편, 대회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상위 연비 참가 차량 15대의 기록을 재확인하는 절차를 통해 우승자를 가려내는 노력을 더했다.

한불모터스 동근태 상무는 “에코 드라이빙의 기본은 뛰어난 연비 성능을 갖춘 차량 선택과 드라이빙 습관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을 위해 많은 운전자들이 에코 드라이빙을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