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쿠뱅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공개

  • 입력 2011.09.16 12:00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세라티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스포츠 럭셔리 SUV모델 ‘마세라티 쿠뱅’을 공개했다.

이탈리아의 바람을 모티브로 선보인 컨셉트 카 ‘마세라티 쿠뱅’은 마세라티만의 스포티한 DNA와 럭셔리가 공존하는 고성능 럭셔리 SUV이다. 

마세라티는 기존과 차별화된 모델로 ‘마세라티 쿠뱅’에 고급 스포츠카가 주는 주행의 즐거움과 럭셔리 카가 주는 럭셔리한 스타일을 담아냈다.

지난 마세라티 모델 중 ‘기블리’, ‘미스트랄’, ‘보라’, ‘인디’ 를 출시할 때마다 스포츠티함과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여 온 마세라티는 독창적인 스포츠 럭셔리 SUV 제작을 위해 70년 동안 SUV 시장을 개척해온 지프(Jeep)와 함께 개발됐다.

쿠뱅에 탑재하는 차세대 엔진은 마세라티 본사의 파워트레인부 리더인 파올로 마르티넬리(Paolo Martinelli)가 설계하여 페라리의 마라넬로 팩토리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자동8단 변속기를 비롯한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의 기술은 마세라티 본사의 제품개발부에서 스포츠 럭셔리 SUV전용으로 개발되고 있다.

오는 2014년에 출시 예정인 ‘마세라티 쿠뱅’은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지닌 새로운 고성능 스포츠 럭셔리 SUV로 또 다른 스포티함과 럭셔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