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중 내가 만난 최악의 김여사&김기사는?

  • 입력 2012.10.30 12:3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들이 생각하는 최악의 운전 매너는 무엇일까? 파인디지털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10월22일부터 28일까지 총 7일간 ‘운전 중 만난 최악의 김여사&김기사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총 659명의 참여자 중 502명이 `깜빡이(방향지시등) 켜지 않고 끼어드는 운전자’라고 답해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들은 “방향지시등 없이 끼어드는 것은 운전자 모두의 목숨을 위협하는 행동이니 자제해주길”, “예고없는 차선 변경은 사고를 불러올 수 있으니 방향지시등 사용과 같은 기본적인 규칙은 꼭 지키자”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 밖에도 ‘예고없이 급브레이크 밟는 운전자’가 11%(79명), ‘주차공간 두 칸 차지하는 운전자’와 ‘시속 30Km로 달리는 거북이 운전자’가 각각 5%(39명)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최악의 비매너 운전자로 꼽혔다.

응답자들은 “최근 불거진 김여사 이슈로 여성들의 미숙한 운전을 탓하는 여론이 심한데 운전자의 성별 여부를 떠나 상대에 대한 배려 없이 운전하는 것이 가장 큰 잘못”, “자신만 생각하는 소수 운전자들로 인해 목숨까지 위험한 사고가 일어나기에 타 운전자들을 배려하는 기본적인 태도는 꼭 갖춰야 한다”라고 대답했다.

파인디지털의 김병수 이사는 “운전자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더 나은 내비게이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중”이라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안전운전 및 편리한 주행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